카테고리 없음

내얼굴에 가장 잘 맞는 파운데이션 고르는 방법, 꿀팁

일상로그 2019. 9. 30. 00:34

데일리 메이크업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중 하나가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은 색조 화장을 할 균일한 표면을 마련하기 위해 결점을 가리고 피부결을  고르게 만드는 화장품이다.

내 피부에 맞는 파운데이션 색상을 잘 골랐나?? 잘 맞는 색조의 파운데이션을 사용해야 한다.
파운데이션이 눈에 띄고 부자연스러우면 나머지 색조 화장을 하기에 알맞은 바탕화장이 되지 않기 때문이다.

파운데이션 색조를 선택할 때 피부 타입, 피부톤, 피부결 등 고려해야 할 것들이 몇 가지 있다.

 

피부 파악하기

1.피부톤을 이해하자.
파운데이션을 고르기 전에 피부톤을 비롯해 피부에 대해 몇 가지 알아두는 것이 좋다.
날씨, 여드름 등 여러 가지 이유로 피부 표면은 색이 바뀌지만 피부톤은 언제나 바뀌지 않고 똑같다.
따라서 피부톤을 파악하면 잘 맞는 파운데이션 색조를 고르는 데 도움이 된다. 일반적으로 피부톤은 세 가지로 나뉜다.
*쿨톤. 피부가 파란색, 붉은색, 분홍색을 띤다.
*웜톤. 피부가 황금색, 노란색, 복숭아색을 띤다.
*중간톤. 피부가 쿨톤과 웜톤이 섞여있다.

 

2. 피부톤을 파악하자.
피부톤이 웜톤, 쿨톤, 중간톤인지 알아보기 위한 테스트가 있다.
머리카락과 눈 색깔, 잘 어울리는 색깔, 햇볕에의 반응, 정맥 색깔로 테스트를 한다.
검정색, 갈색, 금발 머리카락에 녹색, 회색, 파란색 눈을 가졌다면 쿨톤이다.
헤이즐넛, 갈색, 검정색, 적갈색, 붉은색이 도는 금발 머리카락을 가졌다면 웜톤이다.
은색 장신구는 쿨톤에 잘 어울리고 금색 장신구는 웜톤에 잘 어울린다. 중간톤은 은색과 금색이 똑같이 잘 어울린다.
쿨톤인 사람은 햇볕에 피부가 분홍색으로 변하거나 쉽게 화상을 입는다. 반면 웜톤인 사람은 햇볕에 피부가 구리빛이나 황갈색으로 변한다. 손목 안쪽의 정맥이 파란색이면 쿨톤이고 녹색을 띄면 웜톤이다. 푸르스름한 녹색이면 중간톤이다.

 

3. 피부 타입에 가장 맞는 파운데이션을 파악하자.
건성 피부인지, 아니면 지성 피부인지 아는 것은 파운데이션 색조를 선택하는 데 도움은 못 되도 알맞은 종류의 파운데이션을 고르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 타입은 지성, 건성, 복합성, 중성, 민감성으로 구분할 수 있다.
지성 피부는 유분기가 없는 파운데이션, 오일 프리 리퀴드 파운데이션,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건성 피부는 보습 또는 수분 크림 파운데이션, 스틱 파운데이션을 고른다. 민감성 피부는 저자극성, 무향 파운데이션을 고른다.
복합성 피부는 파우더 파운데이션을 고른다.
피부결이 고르지 않고 피부 전부를 커버하고 싶다면 피부를 전부 또는 보통으로 커버하는 파운데이션을 선택한다.
아니면 피부결이 아주 고르고 보다 자연스러워 보이고 싶다면 피부를 일부 또는 엷게 커버하는 파운데이션을 고른다.
자외선차단지수가 있는 파운데이션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 해로운 UVA와 UVB로부터 조금이나마 피부가 보호되기 때문이다.

 

완벽한 파운데이션 색상 찾기

1. 피부톤을 이용해 선택의 폭을 줄인다.
피부 타입에 따라 이미 어떤 파운데이션을 골라야 하는지 알고 있다면 이제 피부톤에 따라 색조를 선택할 차례이다.
약국이나 화장품 가게에 가기 전에 어떤 파운데이션 베이스와 색조가 내 피부톤에 가장 잘 맞는지 생각해본다.
쿨톤: 장미색, 붉은색, 푸른색 베이스에 코코아, 장미색, 검은색, 도자기색 같은 색조를 띤 파운데이션을 고른다.
웜톤: 황금색 또는 노란색 베이스에 캐러멜, 황금색, 황갈색, 밤색, 베이지색 같은 색조를 띤 파운데이션을 고른다.
중간톤: 담황색, 누드, 상아색, 프랄린 같은 색조를 띤 파운데이션을 고른다.

 

2. 화장품 가게, 약국, 백화점을 찾는다.
파운데이션을 구입할 때 딱 맞는색조와 파운데이션을 고르도록 도와주는 미용 전문가가 있는 곳을 찾는다.
이것이 불가능하다면 구입 전에 딱 맞는 색조를 알아볼 수 있도록 매장 내 테스트용 제품이 구비된 곳을 찾는다.
마지막 방법으로 화장품을 잘못 샀을 경우 반품이 가능한 곳을 선택한다. .

 

3. 색조를 테스트한다.
피부톤에 잘 맞는 색조에 따라 몇 가지 파운데이션을 골라 테스트해본다.
눈으로 훑어보고 피부톤에 가장 가까운 색조를 몇 가지 고른다. 그 다음에 파운데이션을 턱선에 발라 테스트한다.
턱선 피부는 원래 피부톤보다 더 자연스러우며 목과 대비해 파운데이션이 어떻게 보이는지 알 수 있다.
가게에 테스트용 제품이 없다면 파운데이션 병을 목과 턱선에 대본다.
테스트용 제품을 발라보건, 파운데이션 병을 피부에 대보건 자연광에 비추었을 때 파운데이션 색조가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하기 위해 문이나 창문을 찾는다. 이렇게 하면 파운데이션이 말라 평소에 어떻게 보이는지도 알 수 있다.

4. 파운데이션을 선택한다.
피부와 구분이 되지 않는 파운데이션이 가장 좋다. 파운데이션은 눈에 띄면 색조 화장을 위한 균일한 캔버스를 마련하기 위한 제품이기 때문에 눈에 띄지 않는 것으로 선택한다.
피부와 경계가 지지 않는 파운데이션을 찾기 위해 테스트용 제품을 턱선에 발라본다.
결점과 홍반을 감춰주면서도 자연스러워 보이는 색조가 좋다.
특히 매장에 테스트용 제품이 구비되어 있지 않을 경우 집에서 발라보고 비교해보기 위해 몇 가지 색조를 한꺼번에 구입한다.


파운데이션을 사용자에 맞게 조절하기

1.너무 어두운 파운데이션은 밝게 만든다.
파운데이션을 잘못 샀는데 반품할 수 없건, 예전 파운데이션을 여전히 사용 중이건 파운데이션 색깔을 내 피부색에 잘 맞게 조절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을 밝게 만드는 방법 중 하나는 손가락 대신 젖은 스펀지로 바르는 것이다. 또는 다음의 재료를 섞어 파운데이션을 밝게 만든다.


보습제
프라이머
더 밝은 파운데이션
컨실러 또는 고정용 파우더

 

2.너무 밝은 파운데이션은 어둡게 만든다.
너무 어두운 파운데이션을 밝게 만들었듯 너무 밝은 파운데이션도 어둡게 만들수 있다. 파운데이션을 어둡게 만드려면 다음과 같이 한다.


블러셔나 컨실러를 섞는다.
브론저를 섞는다.
더 어두운 파운데이션이나 색조 보습제를 섞는다.

 

3. 파운데이션의 색을 바꾼다.
피부톤에 맞지 않는 파운데이션도 조절할 수 있다. 노란 피부톤에 파운데이션을 맞추려면 강황을 섞는다.
분홍색 또는 파란색이 도는 피부톤에 맞추려면 분홍빛이 도는 갈색 블러셔를 섞는다.
더 갈색빛이 도는 파운데이션을 만드려면 코코아 가루를 섞는다.

여름철에 밖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 피부가 그을린다면 겨울에는 밝은색 파운데이션을, 여름에는 어두운 색 파운데이션을 사용한다.